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예능 만화 감상노트

아다치 미츠루 Adachi Mitsuru 깊은곳의 감성을 끄집어 내는 거성~

반응형



 메말라있는 감정의 도시인들도 흐느끼게할수 있는 몇 안되는 감성 조율가 거성 아다치 선생님~!  


아다치 미츠루 (あだちみつる | 安達充 | Adachi Mitsuru)


아다치 미쓰루 1951년 2월 9일 일본출생 지금은 아다치 미츠루로 통하시는듯 하지만 80~90년대를 주름 잡으셨던 이형님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거의 모두 Adachi Mitsuru 로 아다치 미쓰루로 알고계실겁니다.


 저 역시도 그렇게 기억하기에 이글에선 아다치 미쓰루로 표기하겠습니다 만화에 미쳐 살던 예전시절 꼽던 일본작가 빅3 삼인방중 한분인 아다치 선생님의 소개가 제일 나중에 나오게 된것은 당시 그 삼인방중에 제일 좋아하던 작가이기 때문일거 같네요.^^


   

제가 태어나기도 전에 이미 "사라진폭음"으로 만화계에 대뷔하신 정말 만화계의 산증인이신 거성 아다치선생님은 아직도 믹스란 작품을 연재중이신 "현역"이십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저번 글에 작가 하라 히데노리의 작품을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아다치 미쓰루의 작품도 좋아하실거라고 한적이 있는데 스토리를 떠나서 작화적인 부분에서 하라 히데노리가 참을수 없는 분노와 감정을 잘 표현하는 작가라면 아다치 미쓰루는 보일듯말듯한 표정과 절제된 행동에서 더 깊은 감정을 전달해주는 다 읽고나면 우와~...하게하는 뭔가가 있는 참 신기한 작가입니다.

 아다치선생 작품의 대부분은 소재가 거의 야구인 스포츠 그리고 연애입니다 하지만 그의 작품을 스포츠 만화라던가 연애만화라든가 순정만화로 구분짓는 것은 웃기죠 제가 생각하기엔 그의 작품은 이미 한 장르 아다치 미쓰류 입니다.^^



 팬들중에서도 잘못그린다고 하는사람들이 있는 처음 접하면 허접해보이기까지한 그의 그림체는 보면 볼수록 그 캐릭터의 감정을 절묘하게 표현한 풍부한 표정과 야하기까지한 신체 특히 하체묘사 역동적 움직임까지 무엇 하나 빠지는게 없음을 느끼게 하지요  



아다치선생의 빅3작품으론 80년대를 대변하는 터치와 90년대를 대변하는 H2 그리고 러프를 대부분 꼽습니다 그뒤로 미유키나 크로스게임 또 일곱빛깔 무지개를 꼽는분도 있는데 개인의 취향을 떠나서는 저도 터치,h2,러프 입니다.





아다치선생의 작품은 따로 스포일러 안하겠습니다 그냥 다보세요 후회는 없으실겁니다 미소라만 제일 마지막에 보세요...호불호가 좀 있더라고요.



헤어스타일만 좀 바뀌는 히로인 여주인공들은 전체적으로 이뿌기만한 캐릭터가 아닌 만능에 마음도 착한 일등 신부감들이죠 신존한다면 청혼하고 싶은.... 아다치선생님은 참 감성적이라고 할만한게 실제로 좋아하는것을 작품에 녹이는 스타일이신데요 작품소재가 야구가 대부분인것도 야구를 실제로 구단주를 하실만큼 좋아해서고 여주인공도 오카다 유키코란 롤모델이 있더군요 투신자살이란 극단적인 선택을한 비극이 있지만 아다치선생이 좋아한만큼 히로인과 굉장한 싱크로가 있더군요.  



빅3작품은 소재가 다 스포츠지만 진베,미유키,미소라,레인보우(천궁)등 드라마적 소재들의 작품도 완전 좋습니다.  

작가의 특성이 복선이 깔린 감정처리와 쿨하고서정적인 여백의 미인만큼 한동안 응사시리즈가 카피했다고 난리가 났을정도로 장르가 잘맞기에 스포츠소재의 작품보다 좀더 취향저격일수 있구요. 


작가님이 아직 정정하신 현역이신만큼 앞으로도 좋은작품 기대할수 있다는 점~ 잊지마시고 아직 못보신 작품이 있다면 시간을 두고 천천히 찾아서 꼭 다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